도리의 가족들...  
   

알라딘

크랄라
   

엘리제

마몽드/비발디
   

안델센 / 오데뜨

좌로부터
드비쉬/카라얀/솔로몬 (M)
엘리제/스테파니/크랄라 (F)
   

쇼비즈(F) / 로뎅(M) / 키라라(F)

도리의 시드니(F)
   

아문젠 / 알프레드 / 아젤리아

엔젤리카
   

로베르따

카라얀
   

엠파이어
   

리즈

스테파니
   

쏘피

해리
   

체르니

재키/가넷/린다/엠버/루비
   

밍크뮤(F)
2002.10.20 아시아 챔피언 도그쇼 퍼피 BIS
2003.02.09 코리아 인터내셔널 도그쇼 주니어 BIS

도리
   

가넷/엠버/루비

드롱
   

자견들

크랄라 / 로즈 / 엘레제
   

끌레몽뜨(F)

쮸쉬(F)
   

찰스

시드니(F)
   
   
15~16주까지는 어미와 형제들과 같이 지낼 수 있어야 용인되고 용인되진 않는 행동양식을 강아지는 어미와 형제들로 부터 배울 수 있습니다.

강아지 전체 삶 중에 이것들은 큰 영향력이 됩니다.
강아지의 어린시절의 일정기간이 행복하면 건강한 성격으로 성장하는데 큰 형향을 준다고 합니다.

생후 2주간 강아지를 부드럽게 다뤄주고 손에 놓고 어루만져 주세요.

1주 정도 지나도 아직 강아지는 보고 들을 수 없습니다.
그렇더라도 강아지를 손에 들고 부드럽게 쓰다듬으면서 사람과의 접촉에 익숙해 지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어린 자견일때 코와 발바닥이 붉은색을 띠우고 자라면서 점차 까맣게 변합니다.

강아지는 태어날때 거의 볼 수 없고 눈을 뜬 후에도 며칠동안 거의 볼 수 없습니다.
3주가 되는 동안에도 이 부드러운 접촉을 계속하고 이시기는 들을 수 있는 시기 이므로 부드러운 말을 많이 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이마의 하얀 칼라가 넉넉한 강아지는 성견이 되어 이마의 털을 랩핑하면 깨끗한 얼굴 모습이 됩니다.
3주 이후 강아지들은 형제를 알아보게 되고 모견에게 적당한 행동을 배우게 됩니다.

음악, 세탁기 돌아가는 소리, 청소기 소리, 텔레비젼 소리등 모든 소리들을 자연스럽게 익혀 인간과 공존할 수 있는 사물에 대한 모든것에 익숙해지도록 해 주어야 합니다.

사랑한다는 표현을 자주해 주어야 하며 성격형성이 되는 시기이므로 자견 자신 스스로 삶이 즐거운 것이라는 것을 느끼게 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4주부터 형제끼리 놀거나 모견에게서 더 많은 개의 행동약식을 배우게 됩니다.

이때부터 10-15분정도 모견과 형제로부터 떨어뜨려놓고, 안아주고 가볍게 놀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생후 6주 첫 예방접종을 맞은 후 부터는 강아지에게 새로운 사람들과 새로운 환경을 보여 줄 수 있는 시기 입니다.
만약에 어린아이들에게 같이 놀게 하려면 보호자가 눈을 돌리면 안됩니다.

만지지 못하게 하는 것은 물론 안아주려 하다가 떨어뜨리면 불행한 일을 당할 수 있으므로 지켜보시고 강아지에 대한 배려를 가르쳐 주시기 바랍니다.
* 강아지를 구입하기 전에...

시츄 강아지의 앞으로 삶을 살아가는 동안 강아지에게 좋은 가정을 제공 해 줄 수 있는지 스스로에게 구매자들은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은 당신이 개를 기르기에 적당한 시기가 아닐 수 있고, 시츄가 어울리지 않는 견종일 수도 있습니다.

향후 10-18년 동안 개가 필요로 하는 모든것에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강아지의 행.불행은 주인의 마음과 손에 달려있습니다.

삶을 책임져야 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생각을 깊이 하신 후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